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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인대회의 진선미는 본래 이것이다

송화강 2020-05-19 (화) 15:32 9개월전 285  


조선 초기의 문신인 이맥(李陌,1455~1528)의『태백일사太白逸史』에는 인간 삶의 3대 가치인, ‘진선미(眞善美)’에 대한 놀라운 가르침이 들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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上界主神은 其號曰天一이시니 主造化하사 有絶對至高之權能하시며

無形而形하사 使萬物로 各通其性하시니 是爲淸眞大之體也오.

 

하늘은 ‘청정과 참됨을 본질로 삼는 지극히 큰 본체(淸眞大之體)이다.

하늘은 언제나 맑고 참되다. 다시 말해서 하늘의 본성은 참(眞)이다. 그래서 참이 무엇인지 알고 싶다면,

거짓된 세상을 벗어나 자연으로 돌아가야 한다.


천지 대자연이 얼마나 넓고 신비로우며 무한한 생명력으로 충만한 지 느낄 수 있다면 참의 세계, 진리의 세계로 한 발짝 다가설 수 있다.

 

 


下界主神은 其號曰地一이시니 主敎化하사 有至善惟一之法力하시며

無爲而作하사 使萬物로 各知其命하시니 是爲善聖大之體也오.

 

땅은 ‘선함과 거룩함을 본질로 삼는 지극히 큰 본체(善聖大之體)이다.

땅은 선하고 성스럽다. 때문에 박테리아에서부터 바다 속의 어족들, 공중을 나는 새들, 들판을 뛰노는 짐승들에 이르기까지 온갖 생명체가 함께 살아가는 생태계가 이 지구상에 만들어질 수 있는 것이다.

 

땅의 덕성, 선善은 마음씨가 착하다는 윤리적 의미의 선善이 아니다.


모든 것을 수용해서 어느 것도 마다하지 않고 낳아서 기르는 어머니 대지의 덕성을 일컫는 것이다.

뱀도 있고, 송어도 있고, 미꾸라지도 있고, 물방개도 있는 큰 연못, 택국澤國을 생각하면

선善의 덕성을 쉽게 그려볼 수 있다.

 

 

中界主神은 其號曰太一이시니 主治化하사 有最高無上之德量하시며

無言而化하사 使萬物로 各保其精하시니 是爲美能大之體也시니라.

 

인간은 ‘아름다움과 지혜로 지극히 큰 본체(美能大之體)이다.

인간은 아름다움(美)를 추구하고 아름다운 세계를 창조하는 주체라는 것이다.

이것은 인간이 먼저 천지의 덕성인 참眞과 선善을 체득하고 생활화 한 바탕 위에서 이루어진다.

인간은 천지의 꿈을 이루는 태일太一이기 때문이다.

 



결국 진정한 아름다움이란 ‘천지의 광명과 신성, 지혜를 체득하여

천지의 원대한 꿈을 이루는 역사의 주인공’인 태일太一에 의해서 성취되는 것이다.

 

인간이 진정 아름다워지려면 천지를 알아야 하고 천지의 정신, 하늘의 덕성인 참(眞)과

땅의 덕성인 선(善)을 체득하여 하늘땅과 인간이 하나가 되어야만 한다.

 

인간을 아름다움의 창조자요, 지혜의 주인으로 일컫는 미능대지체(美能大之體) 이 한마디는

인간의 가치에 대한 극치의 표현이자 진리에 대한 최종 정의라 할 것이다.

 


인간이라면 누구나 추구해야 할 항구불변의 가치인 진선미(眞善美)도 다름 아닌

하늘과 땅과 인간의 일체 관계 속에서 나오는 것이다.

 

 

우리가 천지와 하나가 될 때, 우리 몸에서 진선미(眞善美)가 발현될 수 있다.

인간 삶의 제1의 가치인 진선미眞善美의 소자출所自出까지 밝혀주는『태백일사太白逸史』는

진정으로 한민족과 인류의 태고 역사를 기록한 역사경전일 뿐만 아니라

 

동서 종교와 철학에서 탐구해 온 여러 진리 주제에 대한 명쾌한 깨달음을 열어주는 철학 경전이요,

문화경전인 것이다. 인간이 추구하는 궁극의 가치는 아름다움인 것이다.

인간이 하늘과 땅의 참됨과 선함을 체득하여

마침내 아름다움을 실현한다’는 것이 진선미(眞善美) 사상이다.




이맥의『 태백일사』는

안함로의『 삼성기 상』, 원동중의『 삼성기 하』, 행촌 이암의『 단군세기』,

범장의『 북부여기』이 다섯 종의 책을 한 권으로 엮은 책이『환단고기桓檀古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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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단고기(桓檀古記)』는 중국과 일제가 저지른 역사 왜곡을 바로잡을 수 있는 유일한 사서이다. 그런데도 일제 식민사학 추종자들이 그들의 영달과 직결된 자신들의 아성을 방어하기 위해 뿌려 놓은 위서 바이러스에 많은 국민들이 감염이 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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